[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젬백스앤카엘(젬백스)의 주가 하락으로 인해 주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석준 젬백스 대표이사가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최근 회사 내에 주가에 영향을 줄 만한 부정적인 이슈가 없음을 강조하며, 임상시험 등 사업 부문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젬백스앤카엘 로고. [사진=젬백스앤카엘] |
이 대표는 "최근 당사 주가 하락으로 인해 주주 여러분의 심려가 크실 것으로 사료된다"며 "특히 금일 급격한 주가 등락은 프로그램 매매의 자동적인 매도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최근 회사 내에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부정적인 이슈가 없음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가 진행하는 임상시험 등 사업 부문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 신약의 개발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많은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젬백스는 GV1001의 항노화, 항산화, 항염 등 다양한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여러 적응증에 대한 전임상시험과 함께 미국과 유럽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2상 임상시험과 진행성핵상마비 국내 2상 임상시험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