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 스폰서로 2년 연속 참여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최대 인디 게임 행사인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BIC)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BIC는 이달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스토브인디는 지난해에 이어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두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는 '창작지원센터' 부스를 통해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디 게임 창작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
특히 작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올해 규모가 확대돼 70여 개 사가 참여한다. 방문객들은 이벤트 참가 부스를 돌며 '스마일' 재화를 획득해 굿즈나 게임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온라인에서도 BIC와 협업을 강화했다. 스토브인디 플랫폼에 BIC 페스티벌 공식 콜라보 페이지를 오픈해 올해 출품작과 함께 BIC 10주년을 맞아 역대 수상작을 소개한다. 페이지 내 게임 플레이 후 리뷰를 작성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BIC 10주년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스토브인디 측은 "이번 BIC 참가를 통해 인디 게임 개발자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디 게임 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브인디의 BIC 페스티벌 2024 참가 및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