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는 다음달 31일까지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공로가 큰 시민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명예시민 발굴을 위해 제12회 세종시민대상과 명예시민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제12회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에서 부문별 수상자 1명을 선정한다.
세종시는 다음달 31일까지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공로가 큰 시민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명예시민 발굴을 위해 제12회 세종시민대상과 명예시민 후보자를 접수한다. [자료=세종시] 2024.06.20 jongwon3454@newspim.com |
자격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지역 내에 거주해야 한다. 단 특별공로상은 별도 거주 제한이 없다.
또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 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 읍면동장,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시도인사 등 시 위상을 높이고 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검토한 후 최종 대상자 후보에 오르며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해당 서류를 갖춰 자치행정과로 우편·방문 제출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호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온 공로자를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