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다음달 3~4일 이틀간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푸~파! 푸파 다이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해시 '푸~파! 푸파 다이빙' .[사진=동해시청] 2024.06.19 onemoregive@newspim.com |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물속에서 오래 머물 수 있는 올바른 호흡법과 지구의 해양환경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경북 영덕에 자리잡고 있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연계해 수심 2.5m를 하강, 수중환경을 체험해 보는 '체험다이빙'과 해양을 주제로 다양한 퀴즈를 풀어보는 '해양골든벨 활동(단체전)', 극지의 역사, 역할, 생물 등에 대해 알아본다.
또 극지 파괴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가는 '눈물의 지구'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동해시는 오는 20일부터 지역내 13~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수중에서 호흡할 수 있는 장비 사용방법을 습득하고 해양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협동심과 자립심을 배양, 지구환경을 지켜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