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호텔 분야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밀리토피아호텔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호텔 분야 경기 성남시 지역 4성급 호텔 부문에서 우수 호텔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
이번 평가는 소비자법 제4조에 의한 소비자의 8대 권리 증진과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숙박업' 호텔 분야는 국내 호텔 이용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호텔을 선정하여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최종 선정 기준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JTA)의 기준 성급 인증을 받은 호텔을 대상으로 분류하여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항목에 따라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선정되었다.
호텔 측에 따르면 밀리토피아호텔은 해병대를 포함한 군인과 일반 소비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관광호텔시설로, 2020년부터 호텔 전문 운영사인 산하에이치엠에서 수탁 운영 중으로 세련된 스타일의 외관과 품격 높은 인테리어로 이용 소비자에게 만족도 높은 라이프스타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제품 도입, 에너지 절감, 직원 참여 경영,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사회 공헌 등 5가지 실천 사항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호텔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오는 8월 29일 비어 페스티벌(BEER FESTIVAL)을 비롯하여 9월과 12월 가천대 오케스트라와의 협업 자선 공연 등 호텔 이용 소비자는 물론, 지역 주민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숙박 시설에 선정되어 관계자분들 및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밀리토피아호텔은 이용하신 소비자들이 호텔에 머무는 동안 공감, 설렘, 감동, 추억, 나눔의 이미지로 기억되는 호텔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좋은 점은 더 발전시켜 글로벌 관광호텔로서의 성장을 위해 더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