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어음 및 RP를 한 눈에 비교 가능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 금융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돈 굴리기·시드머니 모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투자 가능 금액과 기간을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장외채권·발행어음·RP)과 예상수익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KB증권] 2023.12.11 stpoemseok@newspim.com |
'목돈 굴리기'는 공격적 투자가 부담스러운 고객이 다소 안정적으로 목돈을 굴릴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다음으로 '시드머니 모으기'는 자산을 늘려갈 수 있는 최적의 금융상품을 찾아 제안하는 서비스다
제안된 상품 리스트는 고객들이 입력한 투자 기간보다 만기가 짧거나 동일한 금융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 선택시 가입 화면으로 자동 전환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들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목돈 굴리기·시드머니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께서 미래의 현금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다"며 "보다 발전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목돈 굴리기·시드머니 모으기'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에서 이용 가능하며, 'KB M-able(마블)'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