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럼피스킨병 차단방역 당부
[담양=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담양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례 조회를 개최했다.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 유공 모범 노인, 모범 부부, 노인복지 기여 단체, 효행자, 공직자 표창장 수여했다.
이병노 군수는 "11월도 다수의 문화행사와 체육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 추진과 더불어 연초에 계획했던 업무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업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병노 담양군수, 11월 정례 조회...연초 계획 업무 점검 [사진=담양군] 2023.11.01 ej7648@newspim.com |
이어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담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 대비한 행정사무 감사와 군정 질문․답변 준비, 그리고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을 위한 의회와의 소통 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소 럼피스킨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고, 쌀쌀한 날씨로 인한 독감 및 코로나19 발생 최소화를 위해 군민 백신접종 홍보와 가을철 산불 예방,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준비,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소액 기부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병노 군수는 "긴축재정 기조로 재정 운용이 어려워진 만큼 정부예산에 반영된 현안 사업비 확보를 위해 노력해달라"며 "공공비축미 수매 등 한 해 농사를 마무리 짓는 시기인 만큼 무더위와 많은 비로 벼 수확에 어려움을 겪은 농심을 어루만져 주고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