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신경숙 이사장<사진>은 10월 28일 오후 2시 국회의원 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제 9회 한중기업 ESG 경영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경숙 이사장은 한중기업 ESG 경영 대상이 한중 경제교류 증진과 경협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지향적 가치와 ESG 실천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라고 밝혔다.
신경숙 이사장은 이 상이 나눔 봉사와 사회 기여 분야에 지대한 공헌이 있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개인 기관 등을 선정해 주어진다며 한중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 한중 경협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에서 발족됐다고 시상 배경을 설명했다.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한국 외교부에 등록된 사단법인으로 2004년에 설립됐으며 그동안 한중 양국의 경제 문화 학술 인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힘써왔다. 협회는 전국적으로 11개 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9회 한중기업 ESG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는 주한 중국대사관상,국회 교육위원장상,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서울시 의회 의장상,국회 농림축산수산식품 해양수산 위원장상 등을 수여한다.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사단법인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신경숙 이사장. 2023.10.27 chk@newspim.com |
서울=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ch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