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사람을 잇다' 주제로 개최
체험, 전시, 프리마켓 운영에 공연도
동두천시는 '2023 제4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를 큰 호응 속에 개최했다. [사진=동두천시] 2023.09.13 atbodo@newspim.com |
[동두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2023 제4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생학습! 사람을 잇다' 주제로 지난 9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동두천시의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평생학습관 수강생 등이 참여해 체험, 전시, 프리마켓 부스운영과 공연발표를 통해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평생학습인들과 어울려 배움을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그간 동두천시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으며, 성인 문해 시화전과 캘리그라피, 생활도예 등의 작품이 전시됐다. 또한 실내가드닝, 가죽공예, 열쇠고리 만들기, 영어 빙고 게임,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나만의 북마크 만들기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됐다.
그리고 평생학습관 필로티 특설무대에서 악기연주, 모델 워킹, 사물놀이, 웰빙댄스 등 학습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 발표회가 이어져 시민들의 힘찬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평생학습, 사람을 잇다 주제에 맞게 평생학습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학습 공유의 장으로서 뜻깊은 축제였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