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김대원 기자 = 전남 무안군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무안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65회 춘계 전국대학 검도연맹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대학 검도연맹 주최, 무안군검도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26개 대학에서 참가한다.
무안군, 춘계 전국대학 검도연맹전 7~9일 개최 [사진=무안군] 2023.04.05 dw2347@newspim.com |
일반 선수와 동아리 학생들이 남·여 개인전 및 단체전 경기로 나뉘어 시합을 치르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띤 경합을 벌이게 된다.
전국 규모의 대회인 만큼 대회 기간 1000여 명에 가까운 선수단과 가족 등 대회 관계자들이 무안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음식점과 숙박업소는 물론 주변 관광지 활성화 등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무안군은 현재 직장검도단을 20년 넘게 운영하고 있으며 늦어도 2024년까지는 무안스포츠파크 내에 검도단의 전용 훈련장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을 건립할 계획이며,향후 검도대회를 비롯한 각종 전국 및 도 단위 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및 의료지원, 숙박 및 외식 업소에 대한 행정지도, 경기장 안내판 설치를 점검하는 등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dw234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