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스핌] 홍주표 기자 = 충북 충주시는 3일 택견의 전승 보급과 택견공연을 통한 충주시 홍보 활동을 하게 될 충주시립택견단 상임단원 3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택견 한 동(단) 이상 취득자로 20세부터 35세까지(남자의 경우 군필자 혹은 면제된 자)다.
충주시립택견단 공연 모습. [사진 = 충주시] 2022.11.03 hamletx@newspim.com |
또 지방공무원법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학력,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택견단 공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건장한 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자는 각종 대내외 행사 시 택견시범공연을 통해 택견과 충주시를 홍보하고 시민, 학교, 기관 등에 택견을 전승 보급, 택견체조‧택견무 등을 개발하고 훈련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보수는 지방공무원 9급 상당 봉급으로 추가 근무 시 수당이 추가되며 연 1회 호봉이 승급된다.
근무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2년 이내로 결격사유가 없는 한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공고문 붙임문서) ▲자기소개서 ▲이력서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포함) ▲최종학력증명서 ▲기술 및 자격증(이력서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서류)으로 모든 증빙자료는 공고일 이후 발급한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12월5일부터 9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 2차 실기시험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32188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