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0일까지 접수 …9월 30일 최종 10명 내외 선정
[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이 직업훈련 현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는 스타훈련교사 선발을 위해 오는 1일부터 1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스타훈련교사'는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사 중 발굴하고 있다. 2013년 이후 68명을 선발 및 표창하고 이들에 대한 각종 지원을 했다.
스타훈련교사 지원 자격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단체 등에 근무 중인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평가 및 시범강의·면접평가를 실시해 전문성, 연구·훈련실적, 강의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후 오는 9월 30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해외연수 기회 부여 △정부지원 훈련과정 심사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확인강사 가점 부여 △특별연수프로그램 제공 △교육훈련 콘텐츠 이용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2019 스타훈련교사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접수 안내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