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분양가이드, 테마분양, 분양일정, 분양뉴스로 구성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이제는 전국의 분양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29일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다방앱 내에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을 오픈했다.
분양 정보관은 지난 6월에 선보인 다방의 ‘분양 정보’를 더욱 고도화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다방 앱 내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민간 분양 정보와 행복주택, 공공임대 공공 분양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청약 가점 계산과 행복주택 입주 자격 자가 진단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분양 정보관에는 다양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분양 정보 ▲분양 가이드 ▲테마분양 ▲분양일정 ▲분양 뉴스로 구성돼 있다.
[사진=다방] |
분양 가이드는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분양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다. 주택청약 절차, 분양 관련 용어, 분양 FAQ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분양 정보들이 제공된다. 청약 가점 계산기와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 진단도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 사용자 맞춤형 분양 큐레이션 서비스 테마분양에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분양일정에서 캘린더 형태로 공급, 접수, 계약의 분양 일정을 제공받고 관심 분양 일정을 알림 받을 수 있다.
다방 홈 하단에서 아파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간편하게 분양 정보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다방은 추후 사용자들이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데서 나아가 실제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듯 모델 하우스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신혼부부, 1인 가구 등 분양 정보에 관심을 갖는 사용자들이 다양해짐에 따라 다방 앱 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