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투데이'에서 태백 탄광음식 골목을 찾아간다.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홈페이지> |
'생방송 투데이' 태백 탄광음식 골목, 물닭갈비-돼지두루치기-태백한우 맛집 '최고'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투데이'에서 태백 탄광음식 골목을 찾는다.
4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골목은 살아있다' 코너에서 태백 탄광음식 골목을 찾아 맛집을 소개한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되는 첫 번째 맛집은 강원도 태백시 번영로에 위치한 '1567닭갈비'(033-553-1321)이다. '1567'에 담긴 의미는 태백산 높이가 해발 1567m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물닭갈비가 유명한 맛집으로,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한다. 시원한 육수에 닭갈비와 함께 냉이, 쑥갓 등 향긋한 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더욱 맛을 살린다.
얼큰한 양념과 어우러진 닭갈비는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다. 우동이나 라면 사리를 넣어 함께 먹는 것도 별미다. 이후 남은 국물이 비벼먹는 볶음밥도 놓치면 안되는 메뉴 중 하나다.
이어 소개되는 맛집은 '탄광촌'(033-553-93565)다. 이곳은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인기 메뉴다. 돼지고기는 과거 광부들이 목에 낀 탄가루를 제거하며 영양보충으로 인기를 끌었던 식재료다.
이곳에서는 국내산 돼지고기로 매콤 칼칼한 두루치기를 제공,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푸짐한 돼지고기 양은 물론 대포집 스타일의 정감있는 분위기가 특징이다.
마지막 맛집은 '원조태성실비식당'(033-552-5287)이다. 이곳은 태백한우 전문점이다. 한우 갈비살, 주물럭, 육회, 육사시미만 판매하며, 연탄불 위 석쇠에 구워먹어 기름이 빠진 담백한 한우를 맛볼 수 있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4일 오후 6시5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