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연춘 기자] 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대표 안병익)은 지역 베테랑이 추천해주는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www.siksinhot.com)'에 사용자들의 조회건수와 Call(전화연결) 횟수를 보여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유저들의 체크인(방문수)과 리뷰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사용자 참여형 맛집 서비스로 2013년 12월 서비스 오픈 이후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 정보 서비스다.
웹 사이트와 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전국 약 2만5000여 개의 식당정보와 약 27만 건의 사용자 작성 리뷰가 등록되어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지금까지 약 3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웹사이트는 월간 약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등 사용자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에서는 맛집별로 사용자들이 매장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맛집 조회수'와 식신에서 매장으로 전화연결을 한 'Call 횟수'를 확인할 수 있게됐다. 기존 사용자 리뷰·별점 평가·다녀간 사용자에 이어 객관적인 통계자료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신뢰성 있는 정보를 통해 쉽게 맛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들이 생성한 다양하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인터넷 검색의 한계를 넘어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진짜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와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통해 국내 최고의 맛집 서비스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