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주주환원 모델 벤치마킹, IR큐더스와 협력
AI 구독형 서비스 최대 70% 할인…키플링·이스트팩도 우대
신한·키움·KB증권 MTS 통해 이용 가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이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주주우대 정책을 도입하고, 이를 통해 주주 친화 경영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주주우대 정책은 일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한 주주환원 정책을 벤치마킹해 마련된 것으로, 국내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주주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IR(Investor Relations) 전문 기업인 IR큐더스와 손잡고 해당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비스는 IR큐더스와 제휴된 증권사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통해 제공되며, 그룹이 보유한 AI 구독형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 |
[사진=폴라리스오피스그룹] |
또한, 글로벌 캐주얼백 브랜드인 '키플링'과 '이스트팩' 제품에 대해서도 20%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혜택은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의 5개 계열사(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세원, 폴라리스우노, 폴라리스AI, 폴라리스AI파마) 주식을 보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현재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KB증권의 MTS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타 증권사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 측은 "주주환원 정책 강화는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주주 가치를 동시에 제고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주주 친화 경영을 통해 주주들과의 신뢰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주주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폴라리스세원, 폴라리스우노, 폴라리스AI, 폴라리스AI파마 등 이종 산업 계열사를 통해 산업 전반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는 '버티컬 AI'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