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분기 매출도 전년비 17.9%↑
올해 자체개발·퍼블리싱 확대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가 지난해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6,927억 원, 영업이익 66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4분기 매출은 1,8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6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별도 기준 실적으로는 지난해 매출 5,573억 원, 영업이익 242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1.7%, 17.9%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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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로고. [사진=컴투스] |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지속적인 글로벌 흥행과 3년 연속 최대 매출을 기록한 KBO 및 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전년比 30% 이상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70%에 육박했으며, 4분기에만 1,000억 원 이상의 해외 매출을 거뒀다.
컴투스는 올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한다. 개발 및 퍼블리싱 신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기존 흥행작을 지속 발전시켜 실적 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월 '귀멸의 칼날'과의 협업으로 주요 지역 앱마켓 순위가 급등하는 등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신작 '프로야구 RISING'은 다음 달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은 올해도 두 자릿수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2일 태국에 선론칭한 '서머너즈 워: 러쉬'는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으며,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M'(가칭) 등 퍼블리싱 타이틀도 연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프로젝트 ES'(가칭), '프로젝트 MAIDEN'(가칭),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키우기 RPG 등 다수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컴투스는 올해 AI 연구 개발을 강화해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반응형 AI, 아트 및 QA, 번역 및 음성 등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용자 패턴 분류 모델 AI로 서비스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