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2025 대전시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참석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의회는 6일 조원휘 의장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대전광역시 기업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시 산하 5개 기관과 기업지원 유관기관, 지역중소벤처기업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
조원휘 대전시의장이 기업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2025.02.06 jongwon3454@newspim.com |
설명회에서는 창업·성장지원, 판로개척, 기업유치 등 다양한 정책과 지원 프로그램이 소개됐으며 기업 간 정보교류가 이뤄지기도 했다.
조원휘 대전시의장은 "대전은 단기간에 상장기업 수를 62개까지 끌어올린 저력이 있는 도시로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9200억 원 규모 기업 경영안정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대전시의회도 기업인들이 경영이라는 본업에 전념해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경영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의회는 '대전광역시 기업인, 과학기술인 등에 대한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와 '대전광역시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에 관한 조례'등 개정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보호 지원, 유망 중소기업 지원·육성 근거 마련 등 기업하기 좋은 대전 조성을 위해 관련 제도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