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금 잦은 고객 위해 빠르고 간편한 계좌 이체 기능 개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가 6일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이체 위젯'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지원되며, 6일부터 단계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이뱅크가 6일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이체 위젯' 기능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2025.02.06 dedanhi@newspim.com |
위젯(widget)은 별도의 아이콘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생성해 필요한 기능이나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이다. 케이뱅크는 자주 송금하는 고객을 위해 가장 빠르고 간편한 계좌 이체 기능을 개발했다.
이체 위젯은 4x2셀(iOS) 또는 5x2셀(안드로이드) 크기로 설치 가능하며, 사용자는 자주 송금하는 3개의 계좌를 등록하고 편집할 수 있다. 이후 등록된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하면 즉시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케이뱅크 앱에서 로그인 유지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송금이 이루어져 더욱 편리하다. 예를 들어 학원비나 회비 등 자주 송금하는 계좌를 위젯에 설정해두면, 앱을 켜지 않고도 간단히 송금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추가적인 위젯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송금을 주요 기능으로 사용하는 고객에게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향후 더욱 나은 뱅킹 환경을 위해 송금 프로세스 개선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체 위젯을 사용하려면 최신 버전의 케이뱅크 앱(안드로이드 1.5.20 / iOS 1.5.25)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며, 해당 업데이트는 6일부터 차례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