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해진 빠개장 국물과 향긋한 냉이 향 특징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오뚜기는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 재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지난 2023년 봄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해 재출시 당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 |
[사진= 오뚜기] |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 죽장연 빠개장면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발효시킨 메주를 빠갠 다음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봄 제철 재료로 쓰인 홍성산 햇냉이를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오뚜기몰' 지난 2월 3일 입춘을 맞아 선공개 되었으며, 오는 1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첫 출시 이후 봄에 연이어 선보인 죽장연 빠개장면에 대한 높은 호응을 고려해, 따뜻한 봄의 맛과 향을 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도 봄 한정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제품으로 더욱 진하고 향긋해진 맛을 온전히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함께 한 '죽장연'은 지난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