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단원 현, 관, 타악기 부문 / 사무단원 공연지원(악기) 부문 약간 명
원서접수 1월20~22일 3일간 이메일 접수
위촉 기간 2년 이내…현 단원과 복무 및 보수 규정 동
[대구=뉴스핌]김용락 기자=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비상임단원(예능단원, 사무단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비상임단원의 위촉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 이내이고 근무 시간과 보수는 '대구광역시 시립예술단 복무규정 및 운영 규칙'에 따라 현재 대구시향 단원과 같다.
예능단원 모집 부문은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관악기(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기이다. 응시 자격은 해당 악기 전공자로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도 가능하다.
이번 예능단원 채용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오케스트라 악기의 거의 전 부문에서 오디션을 실시해 결원을 충원할 계획이라는 점이다.
[대구=김용락 기자]대구시향, 비상임단원 공개 채용한다.[사진=대구시] 2025.01.11 yrk525@newspim.com |
사무단원 모집 부문은 ▲공연지원(악기)이며, 학력, 성별,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 무대 구성 및 운영, 악기 관리, 기타 교향악단 관련 행정 업무 등을 맡는다. 단 각 모집 부문의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응시자는 채용에 필요한 제출 서류 일체를 갖춰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예능단원 응시자는 1차 실기전형(영상 심사)의 연주 동영상 파일까지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자격요건, 실기전형 과제곡 및 악보, 전형 일정 등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모집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대구시향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형 방법은 예능단원의 경우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 2차 실기, 3차 면접을 거쳐 전문성, 적격 여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사무단원은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친다.
최종합격자는 다음달 17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전형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yrk5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