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효율화·공공분야 혁신 기반으로 심사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도시관광공사는 '2024 지방공공공기관 혁신대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혁신대상은 지방공기업, 출자·출연기관 등 전국 1200여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경영 효율화와 공공분야 혁신을 기반으로 제시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확산해 공공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대회다.
파주도시관광공사는 '2024 지방공공공기관 혁신대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파주도시관광공사] 2025.01.08 atbodo@newspim.com |
한국지방공기업정책포럼,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환경정책학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공사는 "시민참여 더 큰 혁신을 품다!"를 주제로 '주민서비스 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공사는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 경영으로 뚜렷한 혁신 성과를 얻었다.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해 공사 사업과 관련 제도의 문제점을 발굴하는 '시민목소리위원회'를 통해 개선과 환류, 적극 행정을 경영혁신으로 연계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발간하는 홍보지가 성과 알림 소식지에 머물렀던 일방적 구조를 탈피, 주제 선정과 취재, 발간까지 시민이 주도적으로 제작한 '파주에서 마주친 풍경'을 창간해, 파주시의 독특한 문화정보를 공유하며 '소비자에서 생산자로의 전환'을 일으켰다.
이 밖에 공사는 2024년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독서경영 우수직장 ▲장애물 없생활환경(BF) ▲범죄예방 안심주차장 ▲재취업서비스 우수 사업장 선정 등 신규 성과를 창출했다.
공사 조동칠 사장은 "2024년, 임직원 모두가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한 끝에 값진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성장으로 '시민중심 파주를 디자인하는 행복파트너'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