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 투명경영' 정책비전 100% 이행
특별 청렴방송과 신규직원 서약으로 강화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김해문화관광재단은 김해시 주관 '2024년 출자·출연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최석철 김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맨 오른쪽)가 경남 김해시에서 주관한 '2024년 출자·출연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되어 받은 우수기관 상패와 유공자 표창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김해시] 2024.12.31 |
이번 평가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출자·출연기관의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공공부문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지난해 2위에 오른 79점에서 올해 15점이 상승한 94점을 기록, 역대 최고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반부패·청렴 업무에서 경영기획본부의 허재현 과장이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상생협력 투명경영'을 위한 정책비전 아래, 17개의 세부 추진과제를 100% 이행하며 신규 프로젝트인 청렴 로고송과 청렴 화면보호기 설치를 통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청렴추진단 운영, 특별 청렴방송, 신규직원 청렴 서약 선언, 고위직 청렴교육 이수 등이 재단 내외의 청렴 의지를 강화했다.
김봉조 경영기획본부장은 "더욱 청렴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모범 청렴 우수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