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고 살기좋은 경기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 겠다"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2024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2024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
경기도의회 주최의 이번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위해 예리한 질의와 문제점 지적 및 개선방안 제안으로 도민의 삶 개선에 노력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채영 의원은 경제실을 대상으로 도내 지역경제가 선순환 되도록 경기지역화폐의 불용률을 최소화하고, 경기지역화폐가 국비 사업에 포함되도록 적극적으로 요청할 것을 강조했다. 노동국에 대해서는 노동복지기금은 위험도 높고, 정말 열악한 곳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을 위해서 쓰여야 할 것을 지적했다.
또, 이채영 의원은 사회혁신경제국의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이 지역상권 활성화 목적에 맞지 않는 점들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사업 구상부터 치밀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채영 의원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부채가 최근 3년간 계속 늘고 있다며 재정 건전성을 위해 시급히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적했다.
이채영 의원은 "더 나은 도민의 삶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 감격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고 더욱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