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루랄라 윈터마켓·울루랄라 설국모험'...프리마켓·엑티비티 레저 동시 만끽
[울릉=뉴스핌] 남효선 기자 = '신비의 섬' 경북 울릉군이 눈 내린 울릉도의 겨울을 만끽하는 테마 관광프로그램인 'SNOW WEEK'를 마련하고 관광객을 맞는다.
울릉군이 겨울 관광객맞이로 준비한 프로그램은 울릉바다를 배경으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울루랄라 윈터마켓'과 울릉도 겨울 산속에서 펼쳐지는 겨울 액티비티 '울루랄라 설국모험' 등 두 가지.
'신비의 섬' 경북 울릉군이 마련한 겨울 테마 관광프로그램인 '울루랄라 윈터마켓'.[사진=울릉군]2024.12.25 nulcheon@newspim.com |
눈 덮힌 '신비의 섬' 울릉도 저동항.[사진=울릉군]2024.12.25 nulcheon@newspim.com |
'울루랄라 윈터마켓'은 겨울철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눈 쌓인 산과 바다를 보며 울릉도 겨울을 느껴볼 수 있도록 이달 20일부터 새해 2월 15일까지 매주 금·토요일마다 바다가 보이는 도동소공원 일원서 △프리마켓&먹거리 부스 △울루랄라 노래방 △토요극장 등의 프로그램을 담았다. 또 25일에는 캐롤 버스킹 공연, 31일에는 가수 한경일의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울루랄라 설국모험'은 울릉도의 설산을 배경으로 매력적인 울릉도의 겨울 레저(산악스키와 설산하이킹)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산악스키는 글로벌 아웃도어 액티비티 운영사인 '팀맥스 어드벤처'가 새해 1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총 3회 운영한다.
또 대한산악스키협회와 한국산악회의 협조를 받아 산악스키 국가대표 정재원 선수와 류형곤 산악스키어, 민경태 산악스키어 등 국내 유명 강사들이 참여한다.
'설산하이킹'은 하이킹 프로그램 전문운영사 '베러위켄드'가 산악트래킹과 캠핑을 결합한 'OTT(ON THE TRAIL) 윈터'행사를 새해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의 겨울은 그 자체로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번 가고싶은 K-관광섬육성사업의 'SNOW WEEK'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울릉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겨울 풍경과 액티비티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 군수는 또 "다양한 겨울 행사를 통해 울릉도의 관광 자원과 고유의 매력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