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공약사업 5대 분야 40개 사업 확정
[곡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이 군청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실천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군민 참여 확대와 공약 이행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읍면별 인구수에 비례해 공개 모집했다. 무작위 추첨과 전문가 추가 위촉을 통해 총 17명으로 구성했다.
23일 전남 곡성군 청사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보고회가 열렸다. [사진=곡성군] 2024.12.24 ojg2340@newspim.com |
평가단은 정기적으로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위촉식에서 이성재 단원이 단장으로, 박계향 단원이 부단장으로 선출됐다. 각 담당 부서장은 실천 계획을 발표하고, 평가단은 공약의 타당성 및 재원 확보 방안 등을 검토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 의결을 거쳐 민선 8기 공약사업은 5대 분야 40개 사업으로 최종 확정됐다. 개선 의견들은 해당 부서에서 검토를 거쳐 최종 수정․보완한 뒤 12월 말까지 공약 실천계획서를 확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평가단의 참여에 감사하며 공약을 철저히 이행해 군민에게 자부심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