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4개 대학 결과 공개서 국내 유일 5등급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혁신 교육의 결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동명대학교는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QS가 발표한 2024년 QS 스타즈 대학평가에서 5성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25학년도 레저·승마학과를 신설한 동명대 학생들이 최근 전호환 총장과 함께 한 승마 체험 [사진=동명대학교] 2024.09.07 |
이번 성과는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을 받은 사례로 주목할 만하다. 동명대는 대학평가 도전 첫 해에 탁월한 성과를 거둬 지난 4년간의 혁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QS 스타즈 평가는 교육, 학문개발, 시설, 취업, 사회적 영향 등 9개 분야에서 대학의 종합적 우수성을 인증한다. 전 세계 700개 대학 중 동명대는 374개 대학의 결과 공개에서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인 5성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동명대는 교육, 학문개발, 시설, 취업, 사회적 영향 등 5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호환 총장이 2021년 취임 이후 강조해온 두잉(Do-ing) 교육 철학 및 혁신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동명대는 유학생 특화단과대학 설립 및 창의력 기반의 교육 혁신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호환 총장은 "세계 대학평가에서도 높은 순위를 목표로 하며 동명대가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강소대학으로 자리잡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