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조직문화 조성하기 위한 일환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iM증권이 17일 사내 동아리 'iM Exciting'의 아이디어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소통을 증진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번 사내 동아리는 젊은 직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조직의 역동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지난 8월에 7개 팀을 선정해 활동해왔다. 각 동아리는 과장 이하 직원 5명으로 구성됐으며, 3개월간 마케팅, 신사업, 혁신과 시너지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iM증권] 2024.12.18 stpoemseok@newspim.com |
발표회에서는 리테일 영업을 위한 공동 영업 활동, 초기 단계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 및 기술적 분석 시스템 개발 등 여러 가지 신규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iM증권은 모든 발표된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한 방향으로 현업 부서에서 검토할 계획이다.
iM증권은 경영진과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여러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8월에는 '사장님은 MZ(Meeting 中)'라는 특별한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으며, 11월에는 저연차 직급 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도시락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iM증권 관계자는 "소통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강조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