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이후 7반기 연속 모든 통신사 중 1위
고객만족도 1위 기념 대 고객 감사 룰렛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모바일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알뜰폰 서비스 'KB Liiv M'(KB리브모바일)이 지난 13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 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7 반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기 시작한 2021년 하반기부터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최근 발표까지 7회 연속 선두로 굳건한 우위를 지켰다.
![]()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모바일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알뜰폰 서비스 'KB Liiv M'(KB리브모바일)이 지난 13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 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7 반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
KB리브모바일은 719점을 기록하며 알뜰폰 평균(693점)과 통신 3사 평균(676점)을 크게 상회했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 ▲고객 응대 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혜택 ▲음성통화품질 등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장기고객 혜택, 데이터서비스 등 나머지 5개 부문에서도 2위로 평가받았다.
이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KB리브모바일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고객 중심·혁신성·시장 선도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금융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중소사업자 및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2024년 한 해 동안 '청년도약 LTE 요금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판매와 연계해 조성한 기부금 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청년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을 위한 양육 물품 및 생활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알뜰폰 사업자 중 유일하게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할인제도'를 운영해 통신비 할인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ESG LTE 요금제를 출시해 eSIM 사용, 전자청구서 발행, 중고폰 이용 시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등 ESG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