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발전에 더욱더 노력하고 협력과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 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4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 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4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으로서 경기도의회의 운영에 있어 선진화를 추구하고 도민의 삶과 돌봄이 필요한 민생 분야를 발굴하여 도내 시·군 지자체로부터 정책제안을 접수하는 등 민생을 위한 정책수립과 시·군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지대한 공로를 세웠다.
이외에도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대표발의 제정해 경기도내 평생학습도시의 지속적인 성장과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경기도내 시·군의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김정호 의원은 시상식 직후 "본 상을 수상하여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도민이 기댈 수 있도록 지방자치 발전에 더욱더 노력하고 협력과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4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후보군을 선정, 언론보도 횟수와 조례발행 건수, 선호도 등의 지표로 다양한 조사결과를 통하여 경기도 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심사위원들의 심사하고 선정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