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타일대로 문마다 색상 설정∙조합
[서울=뉴스핌] 김정인 기자 =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를 통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이용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마음껏 바꿀 수 있도록 '마이테마', '마이컬러' 등 기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테마는 각각의 문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조합해 자신만의 테마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직접 고른 색상과 커스터마이징한 테마는 별도 저장∙편집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테마 큐레이션' 17종, '아티스트 컬렉션' 7종 가운데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는 것만 가능했다.
무드업 냉장고 마이컬러 기능 이미지. [사진=LG전자] |
마이컬러는 사용자가 냉장고 문 색상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컬러 팔레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본제공 색상(상칸 23종, 하칸 19종) 외에 칸별로 선택 가능한 색상이 100종씩 추가 지원된다. 무드업 냉장고 보유자라면 누구나 씽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간단한 업그레이드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드업 냉장고는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패널 교체 없이 냉장고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제품으로, 구입 후에도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색상, 음원, 기능 등을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냉장고 문 색상 변경뿐 아니라, 상단에 위치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분위기에 맞는 음악도 재생할 수 있다.
박희욱 LG전자 HS상품기획담당(전무)은 "연말을 맞아 가정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나 송년회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집 안 분위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하실 수 있도록 이번 무드업 냉장고 업그레이드 소식을 알리고자 했다"며 "냉장고뿐 아니라, UP가전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씽큐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ji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