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하이브 산하 레이블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9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3시 54분경 유튜브 조회 수 19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팀 통산 첫 번째 19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9억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뮤직] 2024.12.09 alice09@newspim.com |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촬영됐으며,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을 그렸다. 일곱 멤버가 펼치는 역동적인 군무는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내놓은 영어 곡이기도 하다.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유쾌하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룬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안무와 각 멤버의 개성과 매력을 보여주는 포인트 동작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에게 각종 진기록을 안겼다. 이들은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가 됐고, 해당 차트에서 최장기간 정상을 지킨 K팝 아티스트로 남았다.
또한 최근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 업록스가 발표한 '이번 세기 히트곡 100선'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2020년 발표 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