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분야 정책 수립·성과 인정받아
차순도 원장 "바이오헬스 산업위해 노력"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한국정책학회 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진흥원)은 지난 6일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제13회 한국정책학회 정책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정책을 수행한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진흥원은 국민 체감의 바이오헬스분야 정책 수립과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진흥원은 국내 최초 '임무 중심의 도전 혁신형 R&D 사업' 시행, 한·미 간 공동 연구 지원과 연구 협력 허브 '보스턴·코리아 프로젝트' 추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중동 보건의료 시장 개방 노력을 통한 바레인 내 한국의료행위 최초 허용과 치매 항체 치료제 사업 지원을 통한 '과기부 최우수 성과 선정'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차순도 진흥원장은 "이번 수상은 진흥원의 바이오헬스 정책 수립과 운영 노력에 대한 성과를 국민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국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육성을 위한 올바른 정책 수립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난 6일 한국정책학회 정책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12.09 sdk1991@newspim.com |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