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2024 삼척 대이리 동구리 축제가 오는 15일 강원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에서 펼쳐진다.
2024 삼척 대이리 동구리 축제 리플렛.[사진=삼척시청] 2024.11.14 onemoregive@newspim.com |
오는 15~17일 열리는 '2024 삼척 대이리 동구리 축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석회동굴로 알려진 환선굴이 위치한 대이리 동굴지대(천연기념물 178호)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축제는 사물놀이, 댄스 및 가수 공연 등 볼거리와 공예 체험 프로그램, 짚풀을 이용한 포토존 운영,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주요 공연으로 사물놀이 몰개와 청악, 홍진영, 요요미, 류지광, 박구윤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고 동굴을 주제로 한 손거울, 방향제 등 소모품 제작, 볏짚을 활용한 독수리와 미끄럼틀 등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홍옥희 관광정책과장은 "삼척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대이리 동굴지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동구리 축제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기고,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