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법제처 주관 순회 법제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가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24 하반기 순회 법제교육 현장[사진=사천시] 2024.11.12 |
법제처가 주최하고 사천시가 주관한 이번 순회 교육은 소속 공무원들의 전반적인 법 이해도를 높이고 법제 업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일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판례, 현행 법령 등 실무 및 사례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법제처 소속 전문 강사들이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로 초빙된 법무연수원 양미향 연구위원, 법제처 진정용 법제정보담당관, 법제처 법제정보담당관실 정승택 서기관 등이 이해하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천시는 5월에도 소속 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법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의 역량 강화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법제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수요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직원들의 법제 업무 역량을 높여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