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과학고 유치·운영자료 정보 공유 위해 힘 모으기로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구리과학고 유치·운영 지원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7일 오후 구리과학고 유치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구리시]2024.11.07 hanjh6026@newspim.com |
7일 시에 따르면 시와 교육지원청은 이날 오후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백경현 시장과 서은경 교육장 등이 침석한 가운데 구리과학고 유치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시와 교육지원청은 지난달 7일 구리시 교육발전위원회 회의를 열고 구리과학고 유치를 위한 시민의견 수렴, 토의 및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5일까지 14일동안 시청 홈페이지와 각 동 행정목지센터,각종 행사장 등지에서 온․오프라인 서명 운동을 실시했다. 또 지난달 30일 교육관련 전문가와 학부모 등 8명으로 구성된 실무협의체 사전 회의를 열고 과학고유치 신청서 내용을 점검하고 맞춤형 평가지표 작성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시와 교육지원청은 이날 구리과학고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한자료 및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학교설립 계획 수립과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의 교육인프라를 확장하고 과학기술 인재들을 성장시키는 등 지-산-학을 연계한 수준높은 교육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정착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