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원 대표 "백엔드 개발·운영 시간을 절감해 역량 집중할 수 있어"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이어 연내 ISV 인증도 추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플랫폼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한 'Games on AWS 2024' 컨퍼런스에서 자사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23일 컴투스플랫폼은 지난 22일 열린 'Games on AWS 2024'에서 자사 '하이브'를 게임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고, 글로벌 게임 서비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 요소를 통합 제공하는 백엔드 서비스다. 지난 2021년 외부 서비스 개방 이후 현재 54개 고객사의 80개 이상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
컴투스플랫폼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한 'Games on AWS 2024' 컨퍼런스에서 자사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사진=컴투스플랫폼] |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를 활용하면 게임의 수명을 늘리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개발사가 백엔드 개발·운영 시간을 절감해 핵심 콘텐츠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라고 이점을 설명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지난 9월 하이브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입점시켰으며, 연내 AWS 인증 파트너십(ISV) 취득을 추진 중이다. 양사는 교육, 컨설팅, 마케팅 등 다양한 웹 인프라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