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볼거리 풍성…축제안전·편의시설 당부
방문객 다시 찾도록 즐거운 축제 운영 강조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가을꽃축제 현장점검 간부회의를 진행했다.
2일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린 회의에서 이 시장은 "2024 고양가을 축제가 지난 월요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가을꽃축제 현장점검 간부회의를 진행했다. [사진=고양시] 2024.10.03 atbodo@newspim.com |
고양가을꽃축제는 가을철 대표 축제로, 고양시 농가가 직접 재배 생산한 가을 국화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한 가을 정원,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의 가을 꽃밭, 가을테마 감성포토존 등 다채로운 가을꽃을 구경할 수 있게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화훼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플라워마켓을 운영하여 관내 화훼판매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화훼관광도시로서 도시브랜드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인장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되기에 볼거리가 더욱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가을꽃축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10.03 atbodo@newspim.com |
이 시장은 "10월에는 고양호수예술축제, 전국 막걸리 축제,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2024 '행주가 예술이야' 등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방문객이 우리 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니, 항상 안전 문제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꽃들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다음에도 고양시를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하고 교통, 편의시설, 안전 등 행사 준비와 진행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