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이전은 비용 절감 목적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내년 2월에 서울 영등포 시장 인근으로 사옥을 옮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 오후 이러한 내용의 본사 이전 계획을 사내에 공지했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는 이날 사내 공지를 통해 "본사 이전은 위기 극복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피할 수 없는 변화와 쇄신"이라며 "격변의 e커머스 시장에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SSG닷컴 본사.[사진=SSG닷컴] |
본사 이전은 SSG닷컴이 지난 2022년 7월 강남 역삼동 센터필드로 들어간 지 2년 6개월여 만으로 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뤄졌다. 지난 2018년 이마트에서 분리돼 별도법인이 된 SSG닷컴은 종각역 인근 종로 센트로폴리스에 있다가 강남 역삼동 센터필드로 본사를 이전했다.
KB영등포타워는 서울 영등포시장 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 신축 건물이다.
내년 2월 SSG닷컴의 자회사 W컨셉도 본사를 함께 옮겨 양사가 건물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할 전망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위기 극복과 지속 성장을 위해 W컨셉과 함께 내년 2월 영등포로 본사를 이전하기로 결정했다"며 "경제성, 업무 쾌적성, 교통 접근성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췄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nr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