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반려동물 페스티벌인 '댕스티벌 시즌2'를 오는 28일 함열읍 다송무지개매화마을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댕스티벌은 지난 3월 개최된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익산시 대표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시즌 1 행사는 전국에서 1000여 명의 반려인이 참가한 바 있다.
익산 댕스티벌 포스터[사진=익산시]2024.09.26 gojongwin@newspim.com |
이번 행사는 사진 콘테스트, 친구 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색 콘텐츠로 구성된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플리마켓, 유기견 분양 등도 진행된다.
사진 콘테스트는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행사 당일 현장에 전시돼 참가자와 관람객이 수상작을 선정한다.
친구 태그 이벤트는 SNS를 통한 사전 행사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강원국 교수가 '반려견 발달의 행동학적 특성'을 주제로 강연을 통해 보호자가 반려견과 소통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애브리독애견미용학원의 김다정 대표는 반려견 미용에 대한 전문 지식과 간편한 위생 관리 정보를 공유한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