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스쿼드엑스는 롯데홈쇼핑, LG유플러스와 협력해 'U+tv 한눈에쇼핑'에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을 통한 모바일 라이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스쿼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커머스가 아닌 TV 매체에서도 구매 액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여 시청자들에게 보다 쉽게 쇼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시청자들은 TV로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다른 시청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TV 방송을 보면서 찜하기와 모바일 주문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받게 되며, 생방송을 놓친 경우에도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언제든 원하는 방송을 다시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함도 더하게 되었다.
스쿼드엑스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고객사들의 니즈를 기반으로 다양한 곳에서 미디어커머스 매체 활동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쿼드엑스는 향후에도 데이터 분석 협업을 통해 시청 효과 및 구매 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사업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