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극·연극 등 온라인 공연 상영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ACC 유튜브 채널과 문화포털에서 공연을 상영한다.
13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따르면 추석 연휴인 오는 14~18일 비대면 공연 상영 프로그램 '추석은 ACC와 함께'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ACC 유튜브 채널과 문화포털에서 운영한다.
'슈레야를 찾아서'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4.09.13 ej7648@newspim.com |
공개되는 영상은 어린이극 3편과 무용극, 연극 각 1편씩 총 5편이다. 어린이극은 '이토록 무르익은 기적', '미르하이의 찢어진 동화책', '슈레야를 찾아서'이다.
'이토록 무르익은 기적'은 한국 고유 설화인 '이무기'를 바탕으로 현재 우리의 모습을 투영한 작품이다.
'미르하이의 찢어진 동화책'은 창작 국악 동화극으로 ACC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슈레야를 찾아서'는 인형·오브제극으로 아제르바이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무용극 '속삭임의 식탁'은 현대 도시인의 심리적 현상을 예술적 판타지로 그린 작품이다. 연극 '파인 다이닝'은 1980년대 경양식 요리사였던 연출가 본인의 아버지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시민의 삶 속 노동 문제를 다룬다.
추석 연휴 동안 ACC 유튜브 채널과 문화포털에서 해당 공연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