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부안, 군산, 임실, 익산 등 5개 시·군 15개교에 차량 21대 지원
[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제18회 전북 과학축전이 오는 6~8일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개최된다.
3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우고 소통과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과학축전에서 과학체험 프로그램 40개를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전북과학축전에 보다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남원, 부안, 군산, 임실, 익산 등 5개 시·군 15개교에 21대의 차량을 지원한다
전북과학축전 포스터[사진=전북교육청] 2024.09.03 gojongwin@newspim.com |
올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험형 과학탐구 활동을 비롯해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교과서에 수록된 실험을 활용해 이론적인 과학원리를 배우고, 직접 산출물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실험 설계 및 실행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북과학축전 일환으로 마련한 '찾아가는 과학축전'을 통해 지난 8월부터 고창, 남원, 무주, 부안, 순창, 장수 등 6개 시·군 30개교를 방문해 3000여 명에게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