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주요시설 확인 점검…주요 사업·운영현황 청취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19일 전건읍 일대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노인복지관 3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주요 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노인복지관 3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실질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남양주시의회] 2024.08.20 hanjh6026@newspim.com |
현장 방문은 이경숙 위원장을 비롯해 박윤옥 부위원장, 김현택·한송연·손정자·전혜연 시의원 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6명과 관계공무원들이 함께 했다.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노인복지관의 주요시설들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시설 관계자로부터 노인복지관의 주요사업들과 운영현황 등을 청취했다.
이어 복지관 직원과 간담회를 갖고 노인복지관 운영의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점 등을 듣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 위원장은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매우 중요한 기관" 이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성대 의장과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 김동훈원주영 의원 등이 남양주시 태권도협회 임원진들과 차담회를 갖고 태권도협회 시범단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2024.08.20 hanjh6026@newspim.com |
앞서 조성대 의장과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 김동훈·원주영 시의원 등은 지난 16일 강신관 남양주시태권도협회 회장, 김석산 사무국장 등 태권도협회 임원진들과 차담회를 갖고 태권도협회 시범단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