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학술자료와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열람할 수 있는 새로운 구독상품이 출시됐다. DBpia(디비피아)와 밀리의서재는 지난 7월 30일, 양사 제휴를 통해 두 서비스의 결합 구독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애독가들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방대한 양의 학술자료와 전자책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DBpia는 논문과 전문잡지 콘텐츠를 포함하여 400만여 편의 학술자료를 서비스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전문지식 플랫폼이다.
주요 기업과 대학교에서 열람 중인 인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연구 결과와 지식을 담은 5천여 종의 저널이 매주 업데이트된다.
밀리의서재는 베스트셀러부터 신간, 에세이, 자기 계발, 경제경영, 소설까지 18만 권 이상의 도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이다. 오디오북, 챗북 등 다양한 독서 경험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패키지 구독상품은 학술자료와 전자책을 모두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예를 들어, 대학생이나 연구원들은 학업과 연구를 위해 필요한 학술자료를 DBpia에서 찾을 수 있고, 여가 시간에는 밀리의서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책과 오디오북, 독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혹은 밀리의서재에서 전자책을 읽다가 책에서 언급된 연구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 DBpia로 이동해 해당 논문을 찾아 읽어볼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 걸맞은 자료 접근성과 유기적인 독서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패키지 구독상품은 많은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DBpia X 밀리의서재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각각의 단일 구독상품을 별도로 구매했을 때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DBpiaX밀리의서재 패키지 구독상품은 DBpia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