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13회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이 다음달 10일 강원 인제군 용대리 만해마을 캠퍼스교육원에서 열린다.
제13회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 포스터.[사진=만해사상실천선양회] 2024.07.17 onemoregive@newspim.com |
17일 만해사상실천선양회에 따르면 만해 한용운 선생의 삶과 민족사랑, 문학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매년 광복절에 맞춰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만해축전 일환으로 열리고 있는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은 운문과 산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운문 부문은 시와 시조를 포함하며, 산문 부문은 수필을 의미한다. 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다.
시상은 부문별로 장원 1명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200만 원, 차상 1명 인제 군수상과 상금 100만 원, 차하 1명 인제군의회의장상과 상금 50만 원, 장려 3명 인제신문사대표상과 상금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김좌훈 인제신문 대표는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은 한국의 대표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애국 사상과 문학정신을 선양하고 현재를 살고 있는 한국인의 애국심과 문학적 감수성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문학을 사랑하는 많은 국민의 참가와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