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산업경제, 교육·문화 예술·인재 육성
복지·환경·안전 등 시정 운영 전반 우수한 평가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백경현 구리시장.[사진=구리시]2024.07.10 hanjh6026@newspim.com |
구리시는 10일 박경현 시장이 전날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29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매년 1단계 공적 서류, 2단계 전문심사위원회 인터뷰,3단계 지역주민 대상 리서치 전문기관의 만족도 조사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행정서비스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와 기관장을 선정하고 있다.
백 시장은 평가에서 행정혁신과 산업경제,교육과 문화 예술,인재 육성,복지,환경안전 등 시정운영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속가능 균형 발전을 위한 구리 북부권역 종합개발 추진, 구리토평2 공공주택지구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 주차장 1만 대 확충 사업,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추진,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구리시 서울 편입 추진 등 주요 사업을 인정받았다.
백 시장은 "시민중심 소통과 공감하는 행정추진의 노력이 이뤄낸 성과다"면서"앞으로도 시민분들께 약속드렸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통해 시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