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별 이력서 작성 노하우·모의면접으로 실전감각 향상
[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유엔아동기금(UNICEF)·경제협력개발기구(OECD)·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시티넷(CityNet) 등 국내외 국제기구에 취업해 경력을 쌓고 싶다면 서울시청에서 열리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방문해 보자.
서울시와 외교부는 오는 15일 시청에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소재 국제기구(7개), 서울소재 국제기구(10개) 등 총 17개 국제기구가 참여한다.
[자료=서울시] |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는 2015년부터 서울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개최해 온 행사로 매년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이 있는 약 500명의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최신의 정보를 제공해 왔다.
설명회에서는 해외 소재 국제기구(7개)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기구별 채용 제도, 이력서 작성요령 등 생생한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비공개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소재 국제기구(10개)는 채용 상담·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모의면접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 등록할 수 있다.
해외소재 국제기구 모의면접 희망자는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면접 등록을 해야 하며 서울 소재 국제기구 모의면접 희망자는 당일 현장에서 면접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누리집과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h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