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법인 성장에 따른 현지영업전략 강화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가 지난 2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AMS는 기업설명회를 통해 인도법인과 도심항공교통(UAM) 등 현재 사업 진행사항 및 향후 성장 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최근 인도 자동차시장이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우수AMS는 우수인디아의 현대차 인도법인 및 글로벌 영업 확대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우수AMS 로고. [사진=우수AMS] |
우수AMS는 "14억 인구를 보유한 인도의 자동차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라 전망해 2007년 우수인디아를 설립하고 인도 시장진입 및 점유율 확대에 주력해왔다"며, "현재 우수인디아는 현대차그룹의 인도대표 SUV차량 내 자동변속기 부품(Differential Assy) 등 주력 품목 수주확보에 성공해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품목 공급 외에도 최근 현대차그룹이 인도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어 동사 역시 현대차 인도법인 신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고객사의 신규 모델 적용도 확대 검토하고 있는 만큼 인도 자동차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우수인디아는 증가한 수주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생산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현재 생산능력의 80% 수준을 가동하고 있는 만큼 향후 발주 증가에 맞추어 설비투자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