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업인 시상, 주요성과 공유·미흡점 분석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가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를 갖고 농업·농촌 발전방안을 모색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주요성과 공유와 미흡한 점 분석을 통해 내년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농업행정 및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 [사진=여수시] 2023.12.21 ojg2340@newspim.com |
올 한해 시는 소 럼피스킨병과 구제역 차단방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청정 여수를 지키고 농업인상담소 3개면 신설, 마을 현장 영농교육 확대로 현장중심 농업 서비스를 강화했다.
지역에서 재배한 유기농 쌀 '섬섬여수 하이아미' 브랜드 개발로 품질 고급화에 주력해 농촌진흥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돌산갓과 방풍, 쑥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 다양한 디저트 관광상품 개발로 농·특산물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 소득 및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기명 시장은 "여수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일만 칠천여 농업인에게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농산물 판로를 더욱 넓히고 노동력과 비용이 많이 드는 친환경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업인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